홈텍스 전자 세금계산서 발행하기.
안녕하세요 군필자 입니다.
오늘은 간단히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법을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세금계산서(전자세금계산서) 는 홈텍스를 통해서 발행할 수 있습니다.
세무 공부를 하신분들은 당연히 알고 계신 정보겠지만
개인적으로 사업하시거나 경험이 많지 않은 분들은 잘 모르실거라 생각하고 간단히 안내 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세금계산서 발행은 홈텍스에서 진행하게 되니
홈텍스 홈페이지를 찾아 들어갑니다.
홈택스 메인 페이지 상단에
"로그인" 을 클릭합니다.
홈택스를 처음 이용하는 분이시라면 먼저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등록" 을 클릭.
개인 및 개인 사업자의 대표자 혹은 사업자(개인/법인)으로 등록이 가능하며
주민등록 번호나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하시고 등록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인증서를 선택창이 뜨는데
데스크탑이나 이동식디스크에 저장 되어있는 공인인증서를 클릭하고
비밀번호 입력 후 등록을 합니다.
그럼 상단메뉴의 "조회/발급"으로 들어갑니다.
그럼 전자(세금)계산서 카테고리의 "발급"을 클릭합니다.
그럼 상황에 맞게 세금계산서를 발급할 수 있게
건별, 수정, 일괄, 반복, 복사 발급이 가능합니다.
홈택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세금계산서 말고도 연말정산, 현금영수증, 민원증명, 신고/납부 등 여러가지 증명서를
처음 이용하는 사람도 쉽게 발급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럼 저는 이만 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