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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ew My Stats [정부24] 주민등록증 인터넷으로 재발급 신청하는 방법은?

4진기 여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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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다보면 주민등록증을 분실하는 일이 생기게 됩니다. 이때 정말 기분이

좋지 않지만 생각보다 주민등록증을 재발급 하는 것은 어렵지 않으니

컴퓨터 앞에앉아 저를 따라 해보시기 바랍니다.

 

주민등록증을 분실하면 보통 주민센터에 직접 가서 재발급 신청

서류를 작성한 뒤 창구에서 했었지만, 요즘은 인터넷으로도

매우 쉽게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이 발달함에 따라 민원도 점점 편리해지고 있는 것을 느낄 수

있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정부 24를 이용한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은

분실했을 시에만 가능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정부 24 홈페이지

www.gov.kr에 접속합니다.

참고로 민원 24에서도 정부24처럼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이트에 들어오셨으면 메인페이지에서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클릭합니다.

정부 24 혹은 민원24의 민원은 모두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야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면 추가적인 인증절차 없이

민원 24 혹은 정부 24의 민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서 입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했다면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는 이미 기재가 되어있을 것입니다.

이어서 주소, 연락처, 재발급 사유 (분실 만 가능)을 체워 넣습니다.

그리고 사진은 JPG형식의 사진만 가능하며 용량은 1M이하

해상도(300X1200이내) 의 사진만 가능합니다. 6개월 이내 촬영한

상반신 사진(가로 3cm x 4cm 또는 3.5cm x 4.5cm) 귀와 눈썹이 보이는

탈모 상반신 사진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주민등록 재발급 신청서를 작성한뒤 수령방법과 수령기관을 선택한 후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연락을 받고 본인이 선택한 기관에서

재발급한 주민등록증을 수령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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