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택배 반품접수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체국택배 반품접수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우체국택배는 CJ대한통운이나, 경동택배 등과 마찬가지로 하루에도 수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택배 입니다. 업체에서도 많이들 선정해서 납품을 택배로 하는 경우도 있고요.
그런데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만큼, 다양한 사례로 반품이 접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품에 하자가 있는 경우, 갑자기 변심했을 경우, 기타 다양한 사유로 택배를 반품 보내야할 상황이 나오게 되있는데요. 이럴땐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먼저 우체국 사이트로 들어가면 우체국 택배 반품접수를 인터넷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의 카테고리를 확인하시면 우체국택배에서 "택배 반품예약" 이라는 것을 찾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로그인 하는 페이지가 나오는데 회원가입이 되어있다면 로그인하셔서 진행하시면 되고 굳이 필요없다고 생각하시면 비회원으로도 반품 접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택배 신청 및 방문절차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우체국 택배로 받으셨던 물품을 반품하시는 경우 일반예약으로 하시면 일반요금이 적용됨으로 반품예약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신청가능 시간은 24시간 언제나 연중무휴로 가능합니다. 만약 방문접수를 진행할 시에는 09:00~18:00 사이에 가까운 우체국으로 직접 찾아가서 반품접수를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방문절차는 희망일에 방문을 하시되 택배신청 물량이 많을 경우에는 희망일 보다 다소 지연 될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받는분이 택배를 신청할 경우에는 보내시는 분의 발송의사가 꼭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