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Made Easy - StatCounter
View My Stats 피부를 망치는 5가지 습관 꼭 확인하세요

4진기 여행

반응형

피부를 망치는 5가지 습관

안녕하세요 오늘은 피부를 망치는 습관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요즘 100여년 만에 무더위로 자외선과 불쾌지수 전부 최고치를 찍고있는 요즘입니다. 이렇게 피부를 자극하고 위험한 상황에 처하게 만든는 상황에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잘못된 습관까지 더해진다면 피부는 정말 겉잡을 수 없지 안 좋아지게 될 것입니다.


그럼 피부를 망치는 우리의 5가지 습관과 행동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1. 흡연 

담배를 피우게 되면 피부노화를 야기합니다. 피부의 색깔과 치아를 누렇게 만들고 혈액공급과 상처 치유 등 재생효과를 매우 떨어트리게 됩니다. 또한 폐암, 폐기종, 심장 질환, 뇌졸증 등 위험률이 증가하게 됩니다.


2. 스트레스

스트레스를 받으면 피부에 트러블을 생기게 합니다. 기분탓이라고 느낄 수 있지만 증명된 사실이며 스트레스는 여드름, 뾰루지, 건선 등을 일으키는 원인이 됩니다. 또한 감염물질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능력 역시 저하된다고 합니다.

3. 몸에서 보내는 신호 무시

피부에 없던 점이 생기거나 변화가 생긴다면 피부 상태가 달라졌다는 표시 입니다. 기존에 있던 피부 트러블의 모양이 변하거나 색깔이 변하는 등의 모습을 잘 관찰하였다가 바로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4. 자외선

요즘같은 여름의 무더위에 피부를 햇빛에 노출시키는 것은 피부노화가 촉진되고 심하게는 피부암과 화상 가능성 까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적당한 햇빛 노출은 피부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이런 날씨에는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5. 과식

과식으로인한 체중증가는 피부의 탄력을 잃게 만들 뿐더러 늘어난 부피만큼 피부도 팽창하게 됩니다. 이렇게 늘어지고 탄력을 잃은 피부는 다시 되돌리기 힘들기 때문에 평소에 관리를 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