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지 광고의 중요성과 그 효과
안녕하세요 오늘은 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페이스북 페이지 광고의 중요성과 그
효과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다양한 비즈니스 분야에서 SNS마케
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페이스북은 소셜네트워크
의 선두주자 및 일인자로서 마케팅을 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다 활용하고 싶어하는 플랫폼
입니다. 개인이 지금의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같은 플랫폼을 개발하고 운영하기란
쉽지 않기 때문에 잘 갖추어진 플랫폼을 잘 활용 하는 것도 능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현재 많은 사람들이 활용하고 있는 페이스북 페이지 광고가 왜 효과적인지 또한
왜 중요한지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1. 10억이 넘는 사용자가 곧 자산
페이스북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페이스북의 이용자수는 15억명을 넘었고 이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런 엄청난 양의 유저 베이스는 광고효과
를 가장 빠른시간에 도달하게 해주는 요소입니다. 페이스북은 이런 유저를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서 광고를 띄우면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사람들이 SNS에 투자하는 시간
우리들이 하루 중 SNS에 시간을 할애하는 시간이 얼마나 될까요? 모바일을 통해서 이동
간 SNS 및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 할 수 있는 이 시대에 우리는 평균 하루의 25% 또는
1.7시간을 SNS에 소비를 한다고 합니다. 1초에 한가지 콘텐츠에서 좋아요와 공유를 하는
행위가 이루어지니 광고를 하는 입장에서는 이런 성향을 잘 분석하면 엄청난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타게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페이스북 페이지 광고는 광고주들이 좀 더 효과적으로 광고를 할 수 있게 타게팅 기능이
존재합니다. 나이, 성별, 관심분야 등을 다양하게 설정하고 유저들의 최근 구매성향
재구매력이 강한 타게팅, 본인의 비즈니스 타켓과 비슷한 성향의 사람들을 효율적으로
설정하여 광고가 가능하여 실제 필요한 사람들에게 해당 광고가 도달 할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4. 리마인드 마케팅(Remind Marketing)
리마인드 마케팅이란 우리가 다양한 웹사이트와 쇼핑몰에서 특정 공간에 방문했을 때
다른사이트에서 우리가 보았던 광고를 다시 볼 수 있게 해주는 기술을 의미 합니다.
내가 이전에 관심있게 봤던 정보들을 페이스북은 이를 확인 함으로써 좀 더 효과적인
타게팅을 설정 할 수 있고 유저는 이를 통해 관심이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5. 방문자를 고객으로 전환시키는 힘
페이스북 페이지 광고를 통해 해당 광고를 확인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트래픽이 증가 하게
됩니다. 한번 들어왔던 사람이 공유를 하게 되고 꼬리에 꼬리를 물게 되는 형식으로
일파만파 퍼지게 됩니다. 여기서 고객에게 노출이 많이 될 수록 매출을 일으킬 확률 또한
높아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양한 분석툴로 고객을 분석하여 타게팅을 설정한다면
페이스북 페이지를 이용하는 유저들을 고객으로 충분히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