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Made Easy - StatCounter
View My Stats 겨울철 난방비를 절약하는 방법 핵꿀팁

4진기 여행

반응형


겨울철 난방비를 절약하는 방법 핵꿀팁

(출처 : pixabay)

이제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가고 가을의 향기를 느낄 겨를 없이 바로 차가운 추위가 찾아올 것 같습니다. 요즘은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이 많이 흐릿해지고 여름과, 겨울의 계절이 더 길어지는 느낌입니다. 커뮤니티에서는 봄 여름 가을 겨울을 미세먼지, 폭염, 태풍, 한파 라고 표현하는 곳도 있더라고요. 

아무튼 이제 10월 말부터는 아침 저녁 기온이 많이 내려갈 것이고, 다음달부터는 차가운 계절의 시작을 알릴 것입니다. 그러면 우리는 집안을 따듯하게 하면서 추위를 견뎌야할 것인데, 오늘은 겨울철 난방비를 조금이라도 절약하는 방법을 함께 생각해볼까합니다.

(출처 : pixabay)

물론 추울때 난방을 최대치로 올려서 뜨끈뜨끈하게 할 수 있으면 좋지만, 금전적으로 대단한 손실이 있을 것이고, 좀 더 크게 생각하면 지구의 자원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 것이므로 나중에 우리의 후손들이 사용할 자원이 줄어 들기 때문에 난방에 들어가는 비용을 최소화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집 안에서는 따뜻한 양말과 옷을 입습니다.

(출처 : pixabay)

집안이라고 한 겨울에 얇은 옷차림으로 있는 것 보다는 수면 양말, 수면 바지등 따뜻한 옷을 입고있거나, 이것이 불편하다고 하면 요즘 얇은 소재임에도 불구하고 내열 기능이 좋은 이너웨어가 있습니다. 그런것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아무래도 보일러를 조금이라도 덜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2. 바람이 세어 들어올 만한 곳은 문풍지로 커버합니다.

겨울은 확실히 차가운 바람이 붑니다. 그것이 창문 틈사이를 통해 집안으로 들어오게 되면 당연히 집안 내부온도도 내려가게 됩니다. 창품 틈사이를 문풍지로 커버해주시면 바깥 바람이 들어오는 것을 확실하게 막아 줄 수 있습니다.

(출처 : pixabay)

3. 따뜻한 차한잔 마십니다.

집안에서 휴식을 취하면서 다양한 음료를 마실 수 있지만, 한겨울에 따듯한 차를 마시면서 몸안의 온도를 살짝 높여주는것도 효과적일 것입니다. 각자 자신에게 맞는 건강에 좋은 차를 찾아서 마신다면 1석 2조의 효과를 볼 수 있겠습니다.


4. 보일러를 30분만 사용하고 꺼지게 설정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을 모두 했어도 겨울은 정말 춥긴 춥습니다. 어쩔 수 없이 보일러를 사용하게 될탠데, 30분만 사용하고 꺼지게 설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30분만 사용해도 그동안 보일러가 돌아가는 사이에 잔열로 방안에 오래 훈훈해지기 때문에 미리 보일러 설정을 해두는 것도 난방비를 절약하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가능하다면 거실 바닥에는 카펫이 깔려있다면 그 효과가 더욱 좋을 것입니다.

(출처 : pixabay)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