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플래너는 구글 애드워즈를 통해 광고를 내보낼때 어떤 키워드를 활용하면 좋을지를 판단하는데 도움을 주는 도구입니다. 특정기간동안 내가 관심있어하는 분야의 키워드를 관련성을 고려하여 여러가지를 리스트업 해줍니다.
키워드 플래너는 무엇일까요?
<애드워즈 플래너 정보 참고내용>
google의 효과적인 키워드 목록을 만들기 위해 광고주는 광고 그룹당 5~20개 의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키워드 플래너를 이용하는 방법은
1. 새키워드 및 광고그룹 아이디어 검색을 클릭합니다.
2. 표시되는 상자에 다음 정보를 하나 이상 입력합니다.
- 광고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를 나타내는 단어또는 문구
- 웹사이트에 페이지 또는 전체 웹사이트의 URL
- 제품 또는 서비스에 해당하는 카테고리
3. 아이디어 얻기를 클릭합니다.
4. 광고그룹 아이디어 또는 키워드 아이디어 탭에서 키워드를 검토합니다.
그럼 리스트업 된 키워드에 대한 월간 평균 검색량, 경쟁의 정도, 추천 입찰가, 광고 노출 점유율 등이 나탑니다. 그리고 해당 키워드를 운영중인 광고에 바로 추가할 수 있고 다운로드해서 엑셀로 열람 할 수 있으니 다양하게 관리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