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 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국민연금은 4대보험중 하나로 우리가 직장을
다니면서 소득이 생기는 곳이라면 의무적으로
가입을 하게 되어있습니다.
국민연금공단이라는 곳은 국가기관으로
국민들의 노후를 일부 보장해주기 위해
만들어진 기관이고 국민연금은 그와 관련된
상품입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는 공공기관이나
금융기관에 제출할 때 필요할 경우가
생기곤 합니다. 이렇게 필요할 때마다
직접 방문해서 찾을 수는 없으니
인터넷을 통해서 발급할 수 있게
국민연금 공단 사이트에서 가능하게
해놨으니 잘 활용하시면 됩니다.
국민연금 공단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여러 카테고리중 "개인민원"을 클릭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개인서비스에서 "증명서 등 발급" 을 클릭하면
국민연금 공단 사이트에서
다양한 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양한 증명서중 "가입증명서(국/영문)"
이라는 첫번째 증명서를 클릭합니다.
국민연금 관리공단에서 발급하는 모든
서류는 공인인증서를 통한 개인 인증을
진행해야 출력이나 저장할 수 있습니다.
주민번호와 공인인증서를 꼭 챙기신 뒤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 가입내역조회나
예상연금 모의계산, 연금정산용 가입내역
확인서, 연금지급내역 증명서 등 다양한
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받으려고하는 국민연급 가입증명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공인인증서 로그인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로그인하면 바로 가입여부와
가입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는 단계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오시면
프린터 발급 하는 과정은 모두가 쉽게
처리 가능할 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국민연금공단 사이트를 통해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