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민원 발급기 위치 인터넷으로 확인하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인민원 발급기 위치를 확인 하는 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려고 합니
다. 동네마다 동사무소와 주민센터등 창구를 통해서 여러가지 민원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만, 바쁜시간에 민원이 몰리면 발급받는데 오래걸릴 수 가 있습니다.
민원24를 통해서 인터넷 발급이 가능해진 시대이지만 아직도 수 많은 사람들이
아직도 주민센터와 동사무소를 찾아가서 오프라인 민원발급을 하고 있습니다.
무인 민원 발급기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민원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그 위치를 확인 하는 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포털사이트에 정무민원포털 민원24를 검색합니다.
여러가지 민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항목이 있습니다. 무인민원 발급기 위치를
확인 하기 위해서는 이용안내의 고객지원 센터를 클릭합니다.
그럼 새창이 뜨는데 여기서 무인민원발급 안내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접수할 수 있는 증명서의 종류와 발급시간, 관내 관외에서 지불하게되는 수수료
분인확인이 필요한지에 대한 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측상단에 있는
설치장소 안내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무인민원 발급기에 대한 위치를
엑셀 파일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는데, 여기서 ctrl+f를 누르시고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을
검색 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제 창구에서 오래 기다리면서 민원서류 발급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