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전입신고를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정부 24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으니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말고
한번 따라와보세요.
먼저 전입신고는 직접 주민센터에 방분해서 신청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바쁜일상에 번거롭게 주민센터 까지
갈 수 있는 시간이 없으니 집에서 인터넷으로도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전입신고란?
전입신고는 30일 이상 거주를 목적으로 하는 곳에 이동할 경우
14일 안에 해당 거주지의 관할 주민센터에 전입신고를 해야만
합니다. 하지 않을 경우 불이익을 당할 수 있으니 꼭 유념해주세요.
전입신고 신청하기는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정부에서 진행하고 있는 각종 서비스나 민원 24
그리고 매번 바뀌는 정책이나 정보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전입신고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서 본인인증을 한 뒤
진행하시면 됩니다. 전입신고를 하는데 있어서 별도의
비용은 들지 않으니 안내에 따라서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주민센터에서 전입신고를 진행할 경우 필요한 서류는
<민원인이 제출해야하는 서류>
주민등록증(지참)
<민원인이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서류(담당공무원 확인)
- 일반 건축물대장
- 자동차등록원부(갑)
-가족관계등록부
이 밖에 전입신고를 진행할 때 필요한 정보들과 질문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전입신고를 진행 할때는 위의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유의사항을 숙제했다는 체크박스를 전부 체크해주시고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설명이 나와있는데로 빈칸을 착실히 채워나가시면
어렵지 않게 전입신고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