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한도의 기준과 이용한도 상향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용카드 한도가 상향되는 기준과 그 방법에 대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의 신용카드 사용률은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신용불량자 또한 그 수준이 세계적이라고 하니 참 아이러니 합니다. 올바르지 못한 소비문화와 그릇된 신용카드 사용방법, 그리고 신용카드 발급에 대한 제약사항이 크지 않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에반에 신용카드를 잘 활용하기만 하면 내 자신의 신용등급을 올릴 수 있고 그 신용을 바탕으로 금융관련 다양한 혜택과 업무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럼 신용카드 한도의 기준과 이용한도 상향은 어떻게 하면 될까요?
1. 신용카드 한도의 기준
신용카드는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지만 그 카드를 얻게 되더라도 신용카드의 이용한도 기준이 있기 때문에 동일한 나이, 같은 직업을 가지고 있더라도 그 한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카드 발급에 대한 기준은 대동소이 하지만 아래의 기준에 따라 한도는 차이가 있습니다.
1) 소득 및 직업의 안정성
2) 부동산, 동산 등의 재산상황
3) 복수카드의 사용여부
4) 금융권 대출 상황여부 및 연체정보
5) 채무현황
6) 무분별한 신용카드 발급
이런것들이 신용카드 한도의 차이를 만들어주는 기준이 됩니다.
2. 신용카드 한도와 신용등급의 상관관계
간단하게 말해서 신용등급이 높을수록 신용카드의 한도는 높아지고 더 높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됩니다. 신용카드는 각종 금융거래를 할 수 있는 중요한 수단이고 거래실적, 신용거래 불량 정보, 신용 소진 등의 평가로 신용평점이 매겨지고 그것을 바탕으로 대출한도와 이후 카드발급 여부가 정해지게 됩니다.
3. 신용도를 높이는 방법은 어떤것이 있을까?
신용도를 올리는 가장 기본덕복은 "연체를 하지 않는것" 입니다. 나의 신용을 바탕으로 돈을 미리 당겨사용하고 정해진 날짜에 그 돈을 값는 구조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신용카드의 현급서비스를 무분별하게 사용한다거나 연체를 했을 경우에 우리의 신용도는 계속 떨어지게 되고 그에 대한 패널티는 앞으로 우리가 준비해야할 것들에 많은 걸림돌이 될것입니다.
주거래은행을 지정하여 신용카드를 활용해 합리적이고 계획적인 소비를 통해 주거래 신용등급을 올리고 꼭 필요하고 적절한 금리의 대출을 받아 상환하는 것 또한 신용등급을 올리는데 큰 영향을 줍니다.